디제이맥스 포터블 2

건즈넷 0 1350 1
아티스트 RUBY TUESDAY COMEBACK!
국내에서 음악 게임이 절정기에 다랐던 시절. 큰 인기를 모았던 일본 아티스트 RUBY TUESDAY가 7년만에 [디제이맥스 포터블2]로 음악 게임 팬들에게 돌아온다. 힘있고 파워풀한 여성 보컬을 활용해 서정적이면서도 강한 멜로디 라인을 보여줬던 그가 이번에는 과연 어떤 곡으로 돌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단순 이식작이 아니다! 완전한 오리지널 엔터테인먼트 타이틀로 승화
수록 곡은 총 60곡 이상으로 대부분 지금껏 단 한번도 공개되지 않은 신곡으로 구성
전작과 다른 시스템 구성 및 새로운 모드를 추가한 완벽한 오리지널 신작

다양한 아티스트들 및 신규 아티스트 전격 참가!
음악 게임 팬이라면 놀랄만한 작곡가들과 다양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이 참여!
일러스트 중 일부 공개!

새로운 키 타입! 신 시스템 등장!!
[DJMAX PORTABLE 2]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시스템을 적용하는 방안으로 제작 중
4, 6, 8을 제외한 새로운 키 타입이 추가. 새로운 키 타입은 단순히 연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순간순간 전략적인 믹싱을 선보여야만 클리어 가능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EASY MODE 추가!
전작에서 어려움을 느꼈던 초보자들을 위해 손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는 EASY MODE를 삽입.
또한 초보자를 배려한 기어 설정, 그리고 적절한 곡 밸런싱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플레이 가능.

로딩 속도 향상 & 모든 로딩을 애니메이션화!
로딩 속도가 전작에 비해 향상
또한 로딩 중의 화면을 애니메이션화 하여 보는 재미를 살림

PSP 리모콘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OST 모드!
OST 모드 리모콘 지원
최초로 게임 플레이 중 리모콘 대응 타이틀
OST 모드의 기능 일신
MP3 PLAYER의 리스트 기능도 지원한다.

뮤직비디오 4:3, WIDE 모드 지원!
기어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놓고 플레이할 때 애니메이션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4:3 모드 지원.
와이드 화면은 와이드에 최적화하여 깔끔하게 지원

약 500여개의 히든 요소!
전작보다 훨씬 다양하고 방대한 양의 히든 요소
게임을 잘 못하는 사람이라도 모두 얻을 수 있도록 배려

새로운 아트 디렉터가 참여!
전작에서 호평 받았던 캐릭터들이 새로운 아트 디렉터의 손에 의해 변화.
 
6_copy1.jpg
7_copy.jpg
8_copy1.jpg
9_copy.jpg
10_copy.jpg
11_copy5.jpg
8가지 게임모드

4B TUNES

4개의 버튼을 활용해 연주하는 초보자용 게임 모드. 총 4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종합 점수를 기록,그 스코어로 ''오피셜 월드 DJ 랭킹(4~8B TUNES만 가능)''에 참가할 수 있다. 기본적인 연주 방법을 익힐 수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모드로 뻗어나가기 위한 시작점이라 할 수 있다.

5B TUNES
5개 라인에서 내려오는 노트를 연주하되, 총 6개의 버튼을 활용하는 [디제이맥스 포터블 2]만의 오리지널 게임 모드! 2개의 버튼으로 가운데 노트를 연주하는 중복 키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어떻게 연주하느냐에 따라 곡의 난이도가 달라지는 독특한 모드이다. 또한 6B TUNES가 어려웠던 사람에게는 징검다리 역할로도 제격! 다양한 방법으로 도전해 자신만의 연주법을 만드는 것이 즐겁다!!

6B TUNES
6개의 버튼을 활용해 연주하는 상급자용 게임 모드로, 노트의 크기가 작아지고 동시에 내려오는 노트의 숫자가 많아져 보다 높은 실력이 필요하다. 또한 8B TUNES의 기본이 되는 연주방식이므로 다음 단계를 위해 마스터하는 것이 지름길!

8B TUNES
8개의 버튼을 활용해 연주하는 매니아용 게임 모드로, L 버튼과 R 버튼이 독특한 형태로 등장해 난이도가 높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오직 8B TUNES에서만 얻을 수 있는 상쾌한 리듬감을 체감! 오직 도전하는 자만이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이 가득하다!

FREESTYLE
4~8B TUNES의 곡들을 자유롭게 연주하는 모드. 이번 작품에서는 FREESTYLE 모드 속에서 버튼을 통해 4~8B TUNES를 변경, 자유롭게 다양한 곡들을 연주할 수 있다. 또한 FREESTYLE 모드의 성격이 바뀌어, 일반 모드에서 클리어한 곡들을 FREESTYLE 모드에 등록시켜 연습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XTREME CHALLENGE
[디제이맥스 포터블 2]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모드인 익스트림 챌린지는 무려 70개 이상의 미션이 준비된 방대한 볼륨을 자랑한다. 각 미션에는 SCORE, FEVER, RATE, BREAK, COMBO의 5가지 조건 중 몇 가지가 걸려 있으며, 이를 돌파해야만 클리어 가능! 다양한 캐릭터 및 히든 아이템의 획득, 그리고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칭호''를 바로 익스트림 챌린지에서 획득할 수 있으므로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도전하라!

NETWORK
PSP의 Ad-Hoc 모드를 활용해 2명의 DJ가 스코어 배틀을 펼치는 모드. 곡 마다 다른 FEVER 타이밍을 캐치해 상대 DJ를 압도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모드에서는 상대방과 칭호의 차이에 따라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승수에 따라 다양한 히든 요소를 획득! 주변에 네트워크를 할 DJ가 없더라도 플레이 타임으로 모든 히든 요소를 얻을 수 있으므로 걱정 없다!!

LINK DISC
[디제이맥스 포터블 2]의 시스템으로 [디제이맥스 포터블]을 즐기는 혁신적인 모드. 곡 선택 화면, 게임시스템 등 하나하나가 모두 새로워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즐기는 기분! 또한 [디제이맥스 포터블]로 인해 새로운 히든 요소가 [디제이맥스 포터블 2]로 전송되어 보다 많은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EVENT & EQUIPMENT

챌린지 이벤트
게임을 어느 정도 진행한 후 4~8B TUNES를 선택하면 랜덤으로 챌린지 이벤트가 발생! 자신의 GOLD를 걸고 올 콤보에 도전해 많은 보상을 얻는다. 오직 4~8B TUNES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찬스이므로 반드시 도전!

DJ 튜닝 아이템
[디제이맥스 포터블 2]의 튜닝 시스템은 전작과 달리 단순한 장착이 아니라, 구입과 장착을 동시에 하는 새로운 메뉴로 탈바꿈했다. 자신이 얻은 GOLD로 원하는 캐릭터, 기어, 노트를 장착한 후 각 아이템의 능력치를 비교해 커스터마이징!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꾸어 네트워크에서 기량을 발휘하라!!

디제이맥스 포터블 2만의 SYSTEM SHOCK!

새로운 시스템, FEVER!
[디제이맥스 포터블 2]의 새로운 시스템인 FEVER는 음악에 맞춰 연주하면서 게이지를 쌓은 후 원하는 구간에서 발동해 높은 스코어와 콤보를 달성할 수 있는 독특한 콤보 시스템이다. 또한 게이지를 터뜨린 상태에서 다시 한번 게이지를 모아 터뜨릴 경우 X3, X4, 최대 X5까지 노려 자신만의 하이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다!

LONG NOTE 시스템의 진화
기존에 연주하기 까다로웠다고 생각했던 롱 노트가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도중에 계속해서 콤보로 인정되도록 진화했다. 전작보다 수월해진 판정에다가 이러한 추가점까지 생기니 일석이조. 또한 아날로그 노트 역시 롱 노트와 마찬가지로 보다 수월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추었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 부분. FEVER와 롱 노트로 연주 중에 상승하는 콤보의 숫자는 상상초월!

VISUAL ANIMATION INNOVATION
WIDE, 4:3 모드를 지원하는 비주얼 애니메이션(Visual Animation)의 퀄리티가 전작에 비해 배 이상 상승! 또한 두 가지 모드에 최적화된 영상을 제공해 눌림이나 느려짐 없는 쾌적한 연주 가능!

3단계 난이도 조절로 초보자와 매니아 모두 만족!
누구나 즐겁게 음악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의 난이도를 낮추고 곡 배치도 쉬운 곡 위주로 변경되는 EASY 모드. 그리고 기본이 되는 NORMAL 모드와 매니아를 위한 HARD 모드가 [디제이맥스 포터블 2]에 준비되어 있어 모든 사람이 만족할 수 있다! 각 난이도 별로 GOLD와 경험치 배분, 그리고 그 외의 여러 특징을 갖고 있는 것도 [디제이맥스 포터블 2]의 강점!

인터내셔널 언어 지원 & 오피셜 월드 DJ 랭킹 서비스!
한국어, 일본어, 영어의 3개 국어를 동시에 지원! 게다가 오피셜 월드 DJ 랭킹 서비스를 지원해 전 세계의 DJ들과 동시에 열띤 경쟁이 시작된다. 발매 후 [디제이맥스 포터블 2] 공식 홈페이지의 랭킹 페이지에서 각 국가의 TOP DJ들을 눈으로 확인하라!

게임을 초월한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요소
하나의 MP3 플레이어와 4장의 컴필레이션 앨범! OST 모드
[디제이맥스 포터블 2]의 모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모드로 이번 작품에서는 게임 속에서 쓰인 음악 외에 각종 리믹스 음악과 오리지널 트랙이 산재해 있어 더욱 가치가 높아졌다! 또한 MP3 플레이어와 마찬가지의 리스트 방식을 지원하며, PSP 리모콘으로도 여유롭게 감상 가능!

500개 이상의 COLLECTION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은 이미지와 동영상 등을 확인하는 모드로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오리지널 이미지와 영상이 가득하다! 500개가 넘는 방대한 양의 히든 요소를 직접 눈으로 체감!
 
월페이퍼 이미지 저장 기능!
COLLECTION의 이미지 갤러리를 통해 PSP의 홈 메뉴용 월페이퍼를 저장 가능. 자신이 좋아하는 이미지를 얻어 바로 PSP를 꾸민다! 약 200개 이상의 월페이퍼가 게임 내에 수록!
 
뮤직비디오 에디션 모드 ( M/V EDITION )
감성을 자극하는 뮤직비디오의 향연! 연주 중 확인하지 못했던 비주얼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모드로, 게임 속 영상보다 높은 퀄리티로 재구성되어 있다!!
 
12_copy4.jpg
[오프닝 화면! ''Your Own Miracle'' RUBY TUESDAY 신곡이 처음 가동 시 오프닝부터 흘러나온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