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헌터 포터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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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역사 (일본 발매일 기준)
- 몬스터헌터 (PS2) 2004년 3월
- 몬스터헌터 G (PS2) 2005년 1월
- 몬스터헌터 포터블 (PSP) 2005년 12월
- 몬스터헌터 2 dos (PS2) 2006년 2월

몬스터 헌터에 대한 해외 각지의 평가
- 현재까지 판매된 PSP중 가장 많이 팔린 타이틀 (일본 내 60만 돌파. 첫 주 판매 11만장)
- 일본 내 PSP 견인효과의 주역, 매장 소화율 90% (플레이스테이션 스퀘어)
- 패미통 리뷰점수 9/ 8/ 9/ 8
- 2005년 패미통 어워드 우수상 (휴대용 게임기 최고상 수상)
 
어디서나 수렵생활!
- 원시 시대를 모티브로 한 독특한 세계관
- 특정 스토리, 전투의 제한성이 없는 점이 오히려 플레이 인구 확산의 매력
- 공룡을 모티브로 한 수 많은 몬스터와 그것을 사냥하며 살아가는 헌터들의 세계가 마치 실재하는 것 같은 몰입감이 부여됨
- 헌터 중 한 명이 되어 몬스터를 사냥하다 보면, 자연스러운 협동 플레이와 경쟁에 대한 욕구가 발생하여 AD-hoc Play의 재미를 재발견 하게 됨

수렵 액션의 참 맛!
- 몬스터 사냥으로 물품 입수. 고기, 뼈, 꼬리, 비늘 등
- 판매, 교환, 합성, 제작을 통해 아이템 강화. 무한한 무기 조합이 가능
- 스스로 제조한 무기로 더욱 강한 몬스터에게 도전하게 되므로, 게임에 몰입하여 플레이하는 시간이 상당히 증가
- 좋은 무기를 입수하기 위해서라면 플레이를 보다 오랜 시간 해야할 필요성도 증가. [훈련소]에서는 트레이닝도 가능

한국 유저의 성향에 딱! 파티 플레이
- Ad-hoc 연결로 4인 협동 파티 플레이
- 각각의 역할을 가지고 대형 몬스터에게 도전. 유인, 움직임 봉쇄, 근거리/원거리 공격 등
- 수많은 퀘스트가 존재. 길드의 의뢰 또는 응모를 통해 보수를 받고 특정 몬스터를 사냥.
알 주워오기부터 용 사냥까지 100종류 이상의 퀘스트가 수록되어 있음

아기자기한 재미!
- 몰입도가 매우 높은 게임이므로, "수렵 생활"의 소소한 재미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형성의 또다른 재미가 있음
- "PSP로 함께 플레이한다" 라는 문화의 확산에 가장 적합한 컨텐츠
- 심각한 모드 이외에도, 아기자기한 재미를 주는 미니 게임을수록. 낚시, 밭 가꾸기, 채굴. 벌레잡기등 다양한 미니 게임은 소소한 재미를 주는 동시에 아이템 입수와 캐릭터 성장의 기능을 하기도.
- 귀염둥이, 아이루 키친! 헌터의 레벨에 따라 고양이 종족 [아이루] 요리사를 고용, 음식을 만들게 하는 모드. [아이루]의 모습이 귀여움을 느끼게 하는 재미 부여. 선택한 재료에 따라 식사한 후에는 능력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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