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미네르바

관리자 0 1,408 2007.09.03 19:20
안드로이드의 위협과 『UNPAC』

21세기 초 거대 다국적 기업인 미네르바社에서 실용화한 안드로이드 기술은 이를 기다리고 있던 사람들의 희망과는 달리 테러용 군 병기로 진화한다. 이후 세계 각지에서 발발하는 안드로이드 병사에 의한 무차별 군사 테러…… 이는 최근들어 더욱 난폭해져 사람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 되었다. 재앙의 원흉인 미네르바社는 이러한 테러, 파괴 활동과의 관계를 일체 부인하고……

그리고 이런 미네르바사의 성명에 대한 항의도 없었다. 이유는 세계 굴지의 종합기업인 미네르바社는 각 국가가 개입하지 못할 정도의 부와 권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 사태를 심각하게 본 국제연합이 마침내 평화유지 특수법인 『UNPAC』을 움직였다.

어떠한 국가와 조직에도 소속되어 있지 않으면서 독자적인 평화유지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UNPAC』이야 말로 미네르바社에 대항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었기 때문이다.

알리샤의 진실을 찾아서..

10년 전 갑자기 행방불명된 오빠 아서. 그 진상을 알기 위해서 알리샤는 오빠가 근무했었던 『UNPAC』의 대원이 된다. 그녀가 소속된 대 안드로이드 특수부대 AAA (Anti Android Attackers : 통칭 "A 큐브")의 대장 제임스는 오빠의 절친한 친구로 오빠 아서와 함께 미네르바社를 은밀하게 조사해 오고 있었다. 제임스는 생전의 오빠를 아는 몇 안되는 인물 중 하나로 오빠의 사후, 의지할 곳 없는 알리샤를 보살펴준 은인이기도 하다.

알리샤는 A 큐브에 소속된 후, 오빠의 의지를 따라 그의 바람대로 미네르바社의 진실을 파헤치고 그들의 파괴 활동을 막는다. 그것이 진실을 알기 위한 길이라고 그녀는 믿고있다.

대 안드로이드 특수부대 AAA (Anti Android Attackers : 통칭 "A 큐브")
알리샤가 소속된 A 큐브는 대장인 제임스 외에 십여 명의 대원이 소속되어 있는 정예 중의 정예 부대이다. 또한 전투 안드로이드의 파괴 활동을 저지하기 위해 『UNPAC』에 소속된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페셜리스트들의 집단이기도 하다. 그리고 미네르바사의 압력으로 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 누구도 그만두지 않는 의리의 집단이기도 하다.

지금 A 큐브의 대원 모두의 의지는 하나로 뭉쳐있다. 바로 "미네르바社의 궤멸"이라는 의지로 말이다……

스토리 제품소개

일본 최고의 스타인 후지와라 노리카 주연에 보아의 발렌티가 CM 송으로 사용된 대작. 리얼리티가 살아 있는 전투 시뮬레이션. 거리, 안개, 수풀 등의 요소에 의해 시야에 제한을 두는 등 리얼리티가 살아있다.

알리샤라는 주인공 캐릭터의 레벨을 올려 아이템과 무기를 개발하고 구입하는 육성 게임의 요소가 있다. 미션을 클리어 할 때까지 알리샤를 살려야 하는 서바이벌의 요소가 있다. 게임 조작이 단순하여 누구나 쉽게 익히고 즐길 수 있다. 동료들의 적절한 조합과 배치로 미션 클리어의 방법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전투에 관한 기본 소개
  • 무기의 종류와 성능
    알리샤가 사용하는 무기는 크게 세 종류로 나뉜다. 핸드 건(권총), 어썰트 라이플(중거리 기관총), 스나이퍼 라이플(저격용 라이플)이다. 각각의 무기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미션의 지형과 작전 내용 등에 따라서 적절히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 적 공격에 대한 대처 요령
    적 안드로이드의 공격 표시는 빨간색 레이저 빔으로 표시가 된다. 빨간색 레이저 빔이 굵어지면 곧 발사한다는 신호가 된다. 적에게 조준되고 있을 때는 패드를 이용해 지그재그로 움직여서 이를 피해야 한다.
  • 탄환의 재장전
    각각의 무기마다 장전되는 탄환의 수가 한정되어 있다. 때문에 탄창이 비면 이를 다시 재장전(리로드) 해야만 한다. 빠르게 재장전하는 요령은 탄환을 다 소비하였을 때 스나이퍼 모드를 빠르게 해제하고, 다시 스나이퍼 모드로 가는 방법이 가장 좋다.
  • 적에게 주는 데미지
    적 안드로이드의 어느 부위를 맞추느냐에 따라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틀려진다. 거의 대부분의 안드로이의 급소는 머리이다. 그러므로 공격시 되도록 머리를 노리는 것이 좋다.
  • 크리티컬 공격의 법칙
    스나이퍼 라이플로 머리를 맞추는 경우  -- 3배의 데미지
    그 외의 무기로 머리를 맞추는 경우 ------ 2배의 데미지
    동료를 공격하고 있는 적을 맞추는 경우 -- 2배의 데미지
    동료가 공격하고 있는 적을 맞추는 경우 -- 2배의 데미지
  • 동행자에 관해서
    게임의 미션에 따라서 인질이나 폭탄 처리 전문가인 맥스를 데리고 다니는 경우가 생긴다. 이들은 체력이 약할 뿐 아니라, 적 안드로이드의 공격 대상이 되기 쉽다. 그러므로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알리샤 혼자 달려가다 보면 장애물에 걸려 이들이 따라오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때문에 이들이 제대로 따라오고 있는지도 항상 확인을 해야 한다.
  • 아이템의 활용
    아이템은 상당히 다양한 종류들이 갖추어져 있다. 전투이므로 기본적으로는 회복약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유용한 것들이 많다. 예를들어 '서쳐'의 경우 개활지에 넓게 분포된 적들이나 알리샤의 시야가 좋지 않은 경우에 사용하면 적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마크'의 활용
    미션을 수행함에 있어 '마크'의 활용은 상당히 유용하다. 마크를 해주지 않으면 동료들이 안드로이드를 식별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다. 알리샤가 망원경 모드를 이용해 적 안드로이드들을 마크하면 마크된 적은 화면 좌측 하단부 레이더에 붉은 점으로 표시가 되어 동료들이 알아서 공격을 하게 된다. 때로 10기 이상의 적 안드로이드들에게 둘러 쌓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럴 때 사용하면 혼자 적들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동료들과 협력하여 공격을 하게 되므로 게임을 클리어 할 확률은 더 높아질 수 있다.

스토리  제품소개

일본 최고의 스타인 후지와라 노리카 주연에 보아의 발렌티가 CM 송으로 사용된 대작. 리얼리티가 살아 있는 전투 시뮬레이션. 거리, 안개, 수풀 등의 요소에 의해 시야에 제한을 두는 등 리얼리티가 살아있다.

알리샤라는 주인공 캐릭터의 레벨을 올려 아이템과 무기를 개발하고 구입하는 육성 게임의 요소가 있다. 미션을 클리어 할 때까지 알리샤를 살려야 하는 서바이벌의 요소가 있다. 게임 조작이 단순하여 누구나 쉽게 익히고 즐길 수 있다. 동료들의 적절한 조합과 배치로 미션 클리어의 방법을 다양하게 할 수 있다.

Author

Lv.16 최고관리자  최고관리자
53,280 (45.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