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무자 2

관리자 0 1,226 2007.09.03 06:44
서장(귀무자1 스토리) 때는 1560년 덴가쿠(田樂)의 전투에서 이마가와 요시모토(今川 義元)을 물리친 오다 노부나가(織田 信長)는 그 직후, 적이 쏜 한발의 화살에 의해서 목숨을 잃게 된다. 하지만, 노부나가의 운명은 끝나지 않았다. 지하 깊은 곳에서 활동하던 환마(幻魔)의 힘으로 부활하고, 환마는 그것으로 지상으로 출현을 시작한 것이다.
그 때, 한명의 무사, 아케치 사마노스케(明智 左馬介)라는 청년이 나타나 환마왕을 쓰러뜨리게 된다. 하지만, 악몽은 끝나지 않았다. 그로부터 13년 후, 새로운 환마왕이 된 노부나가는 다시 천하통일의 진격을 시작한 것이다.

귀무자2 오프닝 스토리 때는 1573년 초여름. 야규 가문의 쥬베이는 고향인 1573년 초여름, 야규 쥬베이는 고향인 야규의 가문으로 돌아오지만 눈앞에 펼쳐진 광경은 지옥이었다. 피로 물들어 있는 마을, 파괴되어 있는 쥬베이의 생가. 갈 곳을 잃은 쥬베이의 앞에 의문의 여인이 나타난다. 그 여인에게서 쥬베이는 “자신에게 귀족(鬼族)의 피가 흐르고 있다는 것과 자신의 일족을 파멸의 길로 이끈 적이 환마(幻魔)의 수장 오다 노부나가” 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귀(鬼)와 환마(幻魔). 오래전부터 전개되어 온 싸움의 역사와 자신의 눈앞에 일어난 사실을 운명으로 인식하는 쥬베이는 노부나가에게 복수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 주인공
주인공은 아케치사마노스케 히데미츠(明智左馬介 秀滿)에서 야규 쥬베이(柳生 十兵衛)로 바뀌었으며, 그에 따라 실존인물을 모델로 사용하던 귀무자 1편의 특징을 받아, 1편에서 주인공의 모델이었던 인기 영화배우 금성무(金城 武)에서 이번 작품에서는 이미 고인이 된 일본의 유명배우 마츠다 유사쿠(松田 優作)가 주연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귀무자 1을 기억하는 유저라면 사마노스케(금성무)의 잘생긴 얼굴이 인상에 남아 있어 두번째 작품의 주인공인 야규 쥬베이 역의 마츠다 유사쿠를 보면 약간 거부감이 들 수도 있을 것이지만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일본역사에 실존하는 천하일품의 검호 야규 쥬베이의 역할로서 거칠고 압도적인 존재감, 남자의 열혈을 느끼게 될 것이다. 마츠다 유사쿠는 1973년 NTV [태양을 향해 외쳐라]
로 데뷔한 이래, 많은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한 일본
의 국민배우이며, 1989년 마이클 더글라스가 주연한
리들리 스콧 감독의 [블랙레인]에서 야쿠자로 출연한
바 있다. 같은 해 11월 6일 향년 40세로 타계하였다.

* 주제가
귀무자 2의 주제가인[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은 영화 [사무라이픽션]에도 출연했던 뮤지션 호테이 토모야스(布袋 寅泰)의 파워풀하고 스피디한 락음악이 수록되어 있다.

* 동영상과 CG의 절묘한 조화
배경 그래픽의 일부에 종종 사용되고 있는 동영상은 매우 뛰어난 수준으로,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다리 밑에 빠른 유속으로 흐르는 냇물을 볼 수 있으며 실사의 동영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폴리곤으로 표현한 물과는 비교할 수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동영상 배경은 주로 시냇물, 바다, 호수, 벽에 흐르는 물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마치 하나의 그래픽을 보는 것처럼 배경과 잘 조화되어 있다.

* 4명의 동료(서브 캐릭터)와의 유대치, 물품교환
전작에도 ''카에데'' 라는 단 1명의 여자 서브캐릭터가 등장해 게임 중간에 직접 플레이가 가능했던 것처럼 귀무자 2에서는 서브캐릭터가 4명으로 늘어났는데 전작에 비해 주인공만 사용할 수 있었던 귀력도 사용할 수 있고, 또 각 캐릭터별로 기술에 모두 특색이 있기 때문에 색다른 감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에케이, 오유, 마고이치, 코타로의 4명의 서브 캐릭터는 게임 중간중간 쥬베이를 도와주는 역할을 맡고 있으며 보스전과 같은 곳에서 쥬베이의 체력게이지가 거의 바닥났을 때 등장해 함께 전투를 하게 된다.
사실 귀무자 1의 경우 단순한 액션 게임을 즐기듯 정해진 코스를 따라 진행해 나가는 방식이었지만. 귀무자 2의 경우 서브 캐릭터와 물품을 교환할 수 있다. 교환방법에 따라 일어나는 이벤트나 진행 코스도 약간씩 틀려진다. 유대치(絆値)의 개념이 등장하여 동료에게 아이템을 선물했을 때 상대의 마음에 들면 호감도 수치가 올라가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내려간다. 이들 캐릭터와의 호감도에 따라 이벤트에 플레이어를 도와주러 나오는 캐릭터가 달라지고 볼 수 있는 서브 이벤트도 차이가 나게 된다.

* 새로운 기술과 무기의 증가
귀무자 1과 달리 귀무자 2에는 귀력을 사용하는 필살기 외에도 다양한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주인공인 쥬베이의 경우 기본 베기와 찌르기 외에도 R1 버튼을 누른 상태로 □ 버튼을 눌러 발동하는 ''오의'', 커맨드를 입력하여 발동시키는 ''비전기'', 카운터 공격인 ''일섬(一閃)''이 있다. 사용할 수 있는 무기도 전작에 비해 1개가 늘어 무뢰도(舞雷刀), 빙도창(氷刀槍), 선풍환(旋風丸), 토황추(土荒鎚)의 4개의 무기가 등장하며 무뢰도, 선풍환은 전작에 등장했던 무기지만 얼음과 흙의 힘을 사용하는 빙도창과 토황추는 새로 추가된 무기다.

* 전작에 비해 1.5배 증가된 필드
귀무자 1에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바로 게임의 길이가 너무 짧다는 것이었다. 귀무자 2에서는 전체적인 필드의 넓이가 전작에 비해 1.5배 정도 커져 자연스럽게 플레이 타임도 늘어났다. 그리고 귀무자 1의 경우, 성 안에만 너무 머물러 있어 약간 식상함을 느낄 수도 있었는데 이번 2에서는 야외 필드가 대폭 증가해 강가, 호수, 숲 등과 같이 다양한 지역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또, 귀무자 1에서 등장한 기후성이 등장하기 때문에 1을 플레이해 본 유저라면 친숙한 느낌이 들 것이다. 서브 캐릭터와의 유대치에 따라 이벤트의 종류가 달라지고 마지막 클리어까지의 코스가 틀려지기 때문에 게임을 전부 클리어한 후에도 몇 번이고 다시 플레이하고 싶어진다.

Author

Lv.16 최고관리자  최고관리자
53,280 (45.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