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 킹

관리자 3 31,845 2007.06.05 10:31
장르에 대한 설명

위자드 킹은 온라인 마법 대전 게임이라는 다소 생소한 장르의 게임이다.

온라인 마법 대전 게임이란 장르를 설명하기에 앞서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장르 중 하나인 RPG의 탄생에 대해 간단히 짚고 넘어가 보자.

RPG는 TRPG(Table Role Playing Game)에서 유래되었다. TRPG는 말 그대로 여러 사람이 테이블에 모여 앉아 주사위와 룰북 등을 가지고 서로 역할을 분담하며 즐기는 게임이다.

이런 맥락에서 볼 때 온라인 마법 대전 게임도 특정한 오프라인 상의 게임 형태에서 발전된 것인데 그 모체가 바로 TCG이다.

TCG(Trading Card Game)란 각종 마법 카드들을 가지고 정해진 규칙에 따라 대전을 하는 게임으로 전략적 재미와 수집의 재미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후 TCG는 NTCG(Network Trading Card Game)라는 형태로 발전하여 온라인 상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 이 역시 카드들을 이용하여 게임을 즐기는 형태이다.

이와는 달리 온라인 마법 대전 게임은 이런 마법 카드들을 모두 게임화하여 실제 유닛과 마법 스킬로 형상화한 게임이다.

즉 기존의 TCG가 카드를 가지고 상상력을 자극하며 진행되는 게임이라면 온라인 마법 대전 게임은 실제 유닛들을 필드에 소환하고 각종 마법 스킬들을 사용하며 진행되는 게임으로 기존의 TCG와는 달리 알기 쉽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임인 것이다.


게임 특징

“자신만의 마법 꾸러미를 만들어 다른 유저와 겨룬다.”
유저는 노르디아라는 판타지 세계의 마법사들 중 하나이다. 이들은 각자 최고의 마법사를 꿈꾸며 노르디아에서 개발되는 수많은 마법들 중 몇 개의 마법을 골라 마법 대전에 참여하게 되는데 이렇게 마법 대전에서 사용하기 위해 선택한 마법들의 묶음을 마법 꾸러미라고 한다. 치밀한 전략으로 필승 마법 꾸러미를 만들어 보는 재미와 자신만의 개성을 표출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치열한 마법 대전”
마법 대전은 역동적이거나 화려하지는 않지만 엎치락뒤치락하며 아기자기하게 진행된다. 대전이 진행되는 동안 조금 유리하다고 방심해서는 안되며, 불리하다고 쉽게 포기해서는 안된다. 각자 나름대로 준비해온 마법들이 전황을 한 순간에 어떻게 바꿔 놓을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개성 넘치는 수많은 판타지 세계의 소환 생물들”
각종 마법으로 소환할 수 있는 소환 생물들은 매우 다양한데 이들은 각자 나름대로의 역할과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나름대로의 개성을 가지고 있어서 마법 대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 준다.

Author

Lv.16 최고관리자  최고관리자
53,280 (45.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뭐지 .. 2007.06.22 06:06
싱글게임인가 ...?0
orise 2007.08.31 18:07
뭐지..// 싱글아니구요...뭐 쉽게 카드배틀(?)...카드로 소환하구..공격두하구...대충 뭐 그런거요
얌마 2007.10.07 18:14
ㄷㄷㄷ;;; 완전 카드게임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