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회원이 글을 글을 작성할수 있습니다. 지금 신작게임을 소개해주세요^^

더스트캠프(dustcamp)

미라클 0 13,700 2006.05.06 13:39
더스트캠프(Dust Camp)는 Dust(먼지)와 Camp(막사 또는 주둔기지)의 합성어로 자욱한 흙먼지가 날리는 야전을 표현한 합성어 입니다. 더스트캠프는 3차원 그래픽을 사용한 온라인 밀리터리 대전 게임으로서, 게임에 참여한 사람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 다양한 무기와 전술을 사용하여 상대방을 쓰러트려 승리를 하는 것이 주 목적인 게임 입니다.

더스트캠프는 완전한 대전 게임으로 상호 일정한 룰(규칙)을 정해놓고 경기를 하게 되며 이는 실제의 밀리터리 서바이벌 게임을 그대로 컴퓨터 게임화 한 것이라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 특징과 기술이 구분되는 5가지 병과 중 하나를 배정 받은 사용자의 아바타는 실제에서 사용되는 무기들 약 60여종 중에서 그 화력과 성능, 그리고 자신의 주특기에 맞추어 가장 적합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사용자는 자신의 아바타를 다양한 모습으로 만들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옷을 입혀 게임에 참여하는 다른 사람들과 확실히 구분 지을 수 있습니다. 물론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아바타의 능력 또한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게임의 배경이 되는 지역(맵)은 야전과 시가지, 사막 등이 존재하고 각각의 지역에는 상황에 맞는 지형지물이 설치되어 있어 이를 활용한 은폐, 엄폐 및 매복 등의 전술을 사용할 수 있고, 같은 팀원과 협동으로 플레이를 하여 상대방 팀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실전과 같은 느낌의 극대화며, 다양하고 깊이 있는 게임성과 조작의 용이함 입니다. 특히 상대방을 쓰러트렸을 때의 개념이 상대방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점수를 잃고 획득하는 개념이며, 결코 잔인하거나(피를 흘린다던가, 신체가 손상되는) 불건전하지 않은 '스포츠' 개념이 강한 서바이벌 게임의 컨셉트를 도입하였기 때문에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병과별 사용 가능한 전용 무기는?
(1) 경보병 : 소총, 기관단총, 전용 스나이퍼 건, 산탄총(샷건) 류
(2) 중보병 : 기관총 , 전용 스나이퍼 건, 산탄총(샷건)류
(3) 공병 : 수류탄, 크레모아,지뢰, 전용 스나이퍼 건, 산탄총(샷건)류
(4) 위생병 : 권총, 전용 스나이퍼 건, 치료킷(아군 체력 회복)
(5) 포병 : 로켓,유탄발사기, 전용 산탄총(샷건)류

능력치 분배는 어디서 어떻게 하나요 ?
21.gif
스텝UP 후 작전 종료 후 연병장을 거쳐 기록실을 가보시면 상단의 그림과 같이 오른쪽 화면에 능력치 및 기술정보란에 포인트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포인트를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올리세요.

* 능력치 포인트(생명,완력,민첩,지성,리더쉽) : 병과별로 사용되는 무기의 능력치에 맞게 올리시기 바랍니다.
 생명력은 필요에 따라 올리시면 됩니다.

* 스킬 포인트 : 스킬 포인트는 자신의 병과 스킬만 올리는 것이 정석 입니다.
 경보병 : 소화기 기술
 중보병 : 중화기 기술
 공 병 : 설치투척기술
 위생병 : 치료기술(위생병 무기인 권총의 데미지를 올리려면 이 스킬을 올려야 합니다.)
 포 병 : 로켓유탄기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