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회원이 글을 글을 작성할수 있습니다. 지금 신작게임을 소개해주세요^^

프로젝트 신루(project shinru)

찌리장 0 21,663 2006.05.01 01:10
프로젝트 신루(Project Shin-Ru(이하 신루)는 우수게임사전제작지원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개발 초기 단계부터 그 기획력을 인정 받았던 게임이다. 특히, 온라인 게임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유저 간 커뮤니티의 중심이 되는 길드시스템의 탁월함이 빼어난 작품이다. 현재는 베타테스트를 거치며 밸런스와 게임에 실제적으로 적용되는 미흡한 부분을 수정, 보완하여 개선해 나가는 단계이다.
신루는 기존의 온라인 게임 및 액션 RPG 게임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의 편의에 맞춰 개발되어져, 이미 온라인 게임을 즐기던 플레이어는 는 물론 여타 액션 RPG 게임 플레이어들도 쉽게 익숙해 질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반면, 타 게임과 차별되는 길드 시스템 및 메카닉 시스템, 도시성장 시스템과 같은 시스템적인 측면의 차별성과 퓨전 세계관을 도입하여 타 온라인 게임과의 세계관에서 또한 차별화를 시도 하였다. 일년에도 수십여개의 신규 온라인 게임이 등장함에도 거의 대다수 온라인 게임은 제목만을 달리하여 천편일률적으로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 물로써 출시됨을 감안한다면 플레이어의 측면에서는 지금까지 경험치 못한 온라인 세상과의 조우로 보편적인 즐거움에서 탈피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플레이어는 신루에서 단순히 전투뿐만 아니라 메카닉을 구입, 개조하여 메카닉을 타고 전투를 벌이고, 길드를 구성하고 마을을 점령한다. 점령한 마을을 발전시켜 마을을 점령한 길드 간에 경쟁을 벌이게 된다.

그 외에도 미궁을 지키고 있는 신이나 전쟁을 벌이려는 악마들과 싸우기도 하며, 이들을 억압하여 소환수로 사용하기도 한다.

현재 스킬부분, 캐릭터 간 밸런스 부분, 새로운 에피소드 부분을 개발하여 추가 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플레이어들의 성향이 전투와 플레이어들 간의 경쟁에 게임의 재미를 찾는 것에 착안하여 보다 전투를 박진감 있고, 재미있게 구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필살기
필살기를 가지게 되어 전투 중 불리한 상황을 일발역전 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
몬스터에게 둘러쌓여 몰매(일명: 다구리)를 당하는 상황에서 필살기를 사용하여 벗어 날수도 있고,
일격으로 상대방을 그로기 상태로 만들어 버릴 수도 있다.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유용한 기술이 많다.

싸울아비의 필살기인 연은 무투가의 카운트 기술과 함께 싸울아비를 1:1 대결에서 유리한 캐릭터로 만들기 충분하다.

닌자의 필살기 일격필살은 성공률이 떨어지는 것이 흠이지만 순식간에 어떤 적이라도 빈사직전까지 몰아넣으니 방심할 수 없다.

그동안 다수의 적으로부터 공격 받으면 어쩔 수 없었던 검사는 필살기를 사용하여 위기를 벗어날 수 있다.

랜서는 랜서만 가지고 있던 가장 큰 특징이었던 긴 린치를 살려 먼 거리의 적을 한순간에 공격 할 수 있다.

흑마도사와 풍수사의 필살기는 근접전의 적이 다가왔을 때 위기를 모면하기 좋다.
흑마도사의 필살기는 사정거리가 짧은 대신 명중률이 뛰어나며 풍수사는 사정거리가 긴 대신 명중률이 보다 낮다.

군인의 필살기는 무전연락만으로 기지로부터 지원을 받는 지원포격이다.
수류탄이나 바주카처럼 광역 데미지를 입히지만 효율이 훨씬 뛰어나다.

-길드
길드는 사용자들간의 공동체의 단위이며, 게임 내 집단 행동에 참여할 수 있는 최소한의 공동체로 존재합니다. 길드는 일정 지역의 군사권을 통치하여 경제에 밀접한 작용을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길드원간의 단합된 능력을 통하여 예상치 못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인터페이스
img_ga_inter.gif
1. 정보창 활성화 / 비활성화 버튼 : 상위의 정보창을 켜거나 끈다.
2.상대 이름 표시 : 몬스터의 이름이나 HP, 상대 캐릭터의 이름을 보여준다.
3.알림 메세지 목록 보기 : 지난 알림 메세지를 본다.
4.알림 메세지 : 알림 메세지를 보여준다.
5.편지함 보기 : 편지함을 본다. (단축키 : 9)
6.PK : 현재 PK를 한 횟수와 남은 패널티 시간을 보여준다.
7.길드마크 : 도시를 점령한 길드의 마크를 보여준다.
8.현재 위치 : 현재 위치한 마을, 필드 등의 이름을 보여준다.
9.미니맵 : 미니맵 활성화 버튼 (단축키 : F3)
10.스태미너 게이지바
11.달리기/걷기 버튼 : 달리거나 걷는다. (단축키 : 6)
12.남은 HP
13.남은 MP
14.친구보기 : (단축키 : 7)
15.메뉴 활성화 버튼 : 캐릭터 관련 메뉴를 활성화 한다.(단축키 :8)
16.옵션창 : 옵션창을 켠다. (단축키 : 0)
17.캐릭터 이름 입력 : 귓말을 보낼 캐릭터 이름을 입력한다.
18.귓말 보내기 On/Off
19.외치기 : 멀리까지 채팅내용을 보이게 한다. 단, 스태미너 소모
20.채팅입력창 : 채팅 내용을 입력한다. (Enter)
21.캐릭터 경험치바
22.파일럿 경험치바
23.길드 전체에게 메일을 보낸다.
24.아이템 큇 슬롯 : 아이템을 빠르게 사용한다. (단축키 : Z,X,C,V)
25.공격변환 : 공격 방법을 변환한다. 단거리 (단축키 : B)
26.공격변환 : 공격 방법을 변환한다. 장거리 (단축키 : N)
27.공격변환 : 공격 방법을 변환한다. 마법 (단축키 : M)
28채팅창 : 채팅 내용이 보인다. (단축키 : F2)
▶ Shift : 고정 공격 ▶ Ctrl : pk ▶ Space : 아이템 보기 ▶ Esc : 창 끄기 / 로그아웃
▶ Alt : 메카닉 타기 / 내리기

Author

Lv.1 찌리넷  실버
0 (0%)

찌리넷홧팅, 겜지넷 홧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