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회원이 글을 글을 작성할수 있습니다. 지금 신작게임을 소개해주세요^^

블랙샷

관리자 0 3,382 2007.10.29 20:49
시대적 설정
국가란 외세의 침략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국가방위와 국가의 범죄를 다스리는 치안 유지가 주된 기능이다. 그런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물리적인 힘을 필요로 하게 되고 그로 인해 군사력은 국가에 있어서 필수적인 것이 되었다. 때문에 국가의 보호를 받고 있는 어떤 거대기업이라도 군사력은 넘볼 수 없는 것이었다. 즉 아무리 기업이 거대해지더라도 국가의 절대적인… 절대권력인 군사력은 넘볼 수 없었다.

하지만, 사회주의와 민주주의의 대립이 해소된 이후 국가적 차원에서의 군사지우너은 항상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킴으로써 정당하거나 정의로운 또는 적어도 국민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단점이 생겼다. 그러나 사회에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특히, 국가 경제의 난국을 헤쳐나가기 위한 수단으로 지하자원이 풍부하지만 약소국을 벗어나지 못하는 사회주의 국가들을 대상으로 세계평화 수호라는 명분으로 침략을 일삼게 된다.

세계 평화 수호라는 명분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들의 국가에 소속되지 않은 자유계약 군인을 이용하여 분쟁을 일으키게 된다. 강대국들이 자유계약 군인들을 고용한 초기에는 체계화되지 않은 구조로 인해 비효율적이고 비전문적이며 비생산적으로 고용주들의 이해관계를 해결해나갓다. 그러나 그러한 그들의 시스템은 체계화되고 견고해져 갔으며 급기야 다국적 민간군사기업(Privatized Milltary Firm)이라는 거대한 군사기업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민간군사기업들은 그들 태생적인 문제와 함께 다양한 그들의 활동 목적 때문에 고용주들의 이해관계에만 따라서 움직이게 된다. 즉, 국가와 가족 또는 형제에 구애 받지 않고 오로지 고용인의 이해관계에 따라서만 움직이게 된다.

이들 민간군사기업은 작게는 국지적인 분쟁을 목적으로 고용되고도 하고 때로는 한 국가의 정권교체를 목적으로 전쟁을 일으키기도 하며 반대로 한 국가의 정권교체를 목적으로 하여 시도된 반란을 저지하기 위해 고용되기도 한다.

Author

Lv.16 최고관리자  최고관리자
53,280 (45.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