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믿을 수 없는 아파트 가격 통계

이석증의 경우 몸의 균형을 담당하는 전정 내부에서 떨어져 나온 돌가루(이석)가 반고리관 안으로 들어가서 발생한다. https://iknowuno.com대부분 특별한 원인이 없지만 심한 머리충격, 내이질환, 장기간 누워 있는 경우, 전정기관의 노화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08년 19만8000명이던 이석증 환자는 2012년 28만2000명으로 4년 동안 매년 평균 9.3%씩 증가했다.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과 빈도는 더 증가하여 80세까지의 누적 발병률은 1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60세 이상의 발병률은 18~39세 연령대 발병률의 7배에 달한다. 고령이 될수록 많이 발병하고 흔히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한다. here이석증이 여성에게 많은 이유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칼슘대사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칼슘대사가 남성에 비해 취약하고 골다공증이 있는 여성에게서 이석증이 많이 발생한다. 출산 및 갱년기 골밀도 저하와 폐경 이후 발생하는 호르몬 부족에 따른 칼슘 항상성 변화로 인해 이석의 퇴행성 변화가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석증은 머리를 움직일 때 어지럼증이 발생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머리가 움직일 때 돌가루가 반고리관 방향으로 같이 움직이면서 평형기능에 장애를 일으켜 어지럼증이 유발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어지럼증이 처음 시작될 때와 아침에 일어날 때 어지럼증이 가장 심하다. click here이 같은 어지럼증이 느껴질 때는 되도록 머리나 몸을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고, 가만히 있는 다면 5분 이내에 증상은 가라앉게 된다.

Author

Lv.1 길동이이  실버
0 (0%)

111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