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골다공증 예방…여성에게 좋은 식품들

길동이이 0 181 2023.05.30 19:24




일반적으로 몸에 좋은 음식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남녀의 신체 특성이 다른 만큼 여성에게 유난히 몸에 좋은 음식들이 따로 있기도 하다. 

이와 관련해 미국 폭스뉴스가 소개한 유방암이나 골다공증, 심장병, 폐경기 발열 증상 등을 예방하는 여성의 건강에 특별히 도움이 되는 식품을 정리했다.

잘 익어 수분이 충분한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라이코펜은 토마토가 빨갛게 보이는 작용을 하는 색소다. 

동물이나 암세포 실험에서 라이코펜은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등을 막아내는 효과가 확인됐다. 특히 토마토는 익히거나 요리해서 먹으면 라이코펜 성분과 다른 항산화 물질의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그릭(그리크) 요구르트는 그리스 등 지중해 지역에서 만들어 먹던 요구르트로, 인공 첨가물 없이 신선한 원유와 과일만을 사용한 것이다. 

단백질이 일반 요구르트에 비해 1.5배 이상이고 나트륨과 당 성분은 절반 이하로 낮다. 유산균은 더 많이 들어있다. 

탄수화물이 낮은 대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근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호두는 유방암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하루에 56g 정도 호두를 먹으면 유방암이 발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다만 호두는 칼로리가 높기 강남 유흥주점 때문에 체중 조절에 자신이 없는 여성이라면 처음에는 하루 20g 정도를 먹는 게 좋다.




Author

Lv.1 길동이이  실버
0 (0%)

111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