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 완화와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길동이이 1 239 2023.05.25 13:27



사람은 206개의 뼈와 139개의 관절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중 우리 인간을 괴롭히는 통증의 90% 이상이 관절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관절염은 139개의 관절이 세균, 외상, 내분비선의 기능 장애, 노화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손상 또는 염증이 발생하는 질병이다.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질병인 줄 알았던 관절염이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도 많이 늘어나 사회적으로도 천안 유흥주점 큰 걱정거리가 아닐 수 없다. 

잘못된 생활습관과 외식 위주의 식습관으로 인해 비만이 늘어나고 체중으로 인해 관절에 무리가 가면서 20대 사이에서도 관절염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관절은 뼈와 뼈가 만나는 부위로 연골, 관절낭(윤활 주머니), 활막, 인대, 힘줄, 근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관절염의 종류 및 원인으로는 나이가 들면서 연골이 닳아 없어지는 퇴행성관절염(골관절염), 인체 면역계가 관절을 공격해서 생기는 자가 면역질환인 류마티스 관절염, 

주로 척추와 골반에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강직성 척추염, 요산의 결정이 관절 내에 달라붙어 발생하는 통풍 등이 있다.

관절염을 극복하려면 적절한 치료가 우선이다. 그러나 식단에 주의를 기울이면 염증을 다스리는 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하여 오늘은 관절염 완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알아본다. 생강은 소염 진통제, 천연 항염증제라 불릴 만큼 관절염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하는 식품이다.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성분이 몸속 염증반응을 일으키는 사이토카인의 형성을 억제해 소염제와 비슷한 효능이 있다.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면 따로 진통제가 필요 없을 정도로 근육통을 아플 때 통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며, 골관절염을 비롯해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행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




Author

Lv.1 길동이이  실버
0 (0%)

1111

Comments

길동이이 2023.06.13 19:29
풀어줄 뜻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거액의 이적료가 필요할 전망이다. 이렇게 https://noraeba.store/ 강남 유흥주점
이적 사가는 마무리되는 듯했다. 그러나 음바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