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힌 혈관 뚫어주는 혈관 청소 음식들

길동이이 0 261 2023.05.02 18:06
혈액은 산소를 포함, 우리 몸 신진대사에 필요한 영양소를 운반하고 동시에 노폐물이나 이산화탄소도 운반해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런 혈액 속에 지방이나 당분이 많아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혈액이 다니는 길인 혈관 건강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는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고지혈증, 혈관염, 고혈압과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된다. 이 같은 질병은 심혈관 질환으로 우리나라 성인의 사망원인 2위이자 전 세계 사망원인 1위로 꼽히는 매우 위험한 질병이다.
또한 혈액이 지나다니는 길에 지방이나 당분이 많으면 문제가 생긴다. 혈관 내 지질,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면 혈관이 좁아지거나 혈전으로 혈액 공급이 막히게 되는데, 이로 인해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질환이 유발될 수 있다
특히 육류나 인스턴트 위주의 식습관은 혈액을 쉽게 탁하게 만들며 혈관이 좁아지는 원인이 된다.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면 혈관이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보호해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한다.
오피스타
오늘은 섭취하기만 해도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 주고 혈관이 막히는 것을 방지해 주는데 효능이 있는 음식을 알아본다.
양파에 껍질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이 혈관 내부의 바깥쪽 세포에 남아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한다. 
이러한 효능은 혈액 속 불필요한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제거하고 혈관을 청소하여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및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양파 속 펙틴은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맑게 해서 혈전증의 위험도를 낮춰 준다.

Author

Lv.1 길동이이  실버
0 (0%)

111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