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폴리스의 효능

길동이이 2 377 2022.11.14 18:57

프로폴리스 추출물에 의해 세포 내 산화질소(NO)의 양이 조절되기 때문에 나타나는 결과로, 프로폴리스를 처리한 경우 산화질소의 양이 현저히 감소했다. 연구진은 프로폴리스 추출물에 의한 산화질소 생성 저해가 세포 내부 분자 조절을 통해 이뤄지는 확인한 결과, 추출물 처리에 따라 관련 단백질의 발현량이 증감하는 것을 확인했다.



 
밤의민족

또한 프로폴리스 내 다량 함유된 카페인산 페네틸 에스테르(CAPE), 크리신, 퀘르세틴의 항염증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를 통해 그동안 건강기능식품으로 다양하게 이용됐던 프로폴리스를 염증 예방제로도 확대, 활용 할 수 있게 됐다.



프로폴리스는 건강보조제로 사용되고 있는데 알러지 반응이 있을 수 있다. 특히꽃가루 알레르기나 천식, 비염이 있다면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확률이 훨씬 높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벌집을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만든 소독약이기 때문에 독성이 함유되어 있다. 프로폴리스 복용 후 두드러기가 올라온다면 알러지가 나타난 것임으로 복용을 즉시 중단해야 한다. 프로폴리스 복용 전 소량을 시험 복용해 보고 이상이 없음을 확인 후 계속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Author

Lv.1 길동이이  실버
0 (0%)

1111

Comments

길동이이 2023.02.23 13:33
기초과학연구원(IBS)은 신희섭 인지 및 사회성 연구단 명예연구위원 연구팀이 https://eeveryinfo.com/ 오피사이트
생쥐 실험을 통해 우뇌의 뇌파 동기화가 공감 기능을 유도한다는 것을 밝혀냈다고 5일 밝혔다.
길동이이 2023.03.09 17:55
또한 미네랄, 그 외에 다양한 성분들이 시너지를 일으켜 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혈압 조절 고혈압은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 한다. https://eeveryinfo.com/ 오피사이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