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깻잎의 영양과 효능 알아보기

길동이이 2 416 2022.11.01 16:05

깻잎의 효능과 영양소 ; 시금치보다 2배 이상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깻잎 30g을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철분 양이 모두 충족된다. 둘째, 식물성 색소 플라보노이드의 종류인 루테올린(luteolin) 성분을 함유해 체내 염증 완화와 항알레르기 효과, 기침이나 콧물, 재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깻잎, 오이 등의 채소는 독특한 향을 더해 음식의 느끼함을 줄여주고 초록빛을 더해줘요. 깻잎은 닭갈비, 떡볶이 등의 한식에 고명으로 올리면 향을 살려주고 크림소스가 들어간 양식에 올리면 느끼함을 잡아줘요. 돌돌 말아서 가늘게 채를 썰어주면 됩니다.

깻잎 효능 첫 번째, 항암 작용을 합니다. 깻잎에는 ETA, 엽록소,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등 여러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파이톨이라는 성분은 암세포만을 골라 제거해주며, 각종 병원성균이나 대장균을 없애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깻잎 효능 두 번째, 피부미용 &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깻잎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피부탄력을 높여 주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또 로즈마린산과 루테올린 성분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기미나 주근깨 등에 좋습니다. 특히 로즈마린산 성분은 미백 화장품의 원료인 알부틴보다 멜라닌 생성 억제 효과가 2배 이상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피스타

깻잎 효능 세 번째, 감기 예방에 도움 됩니다. 깻잎에 풍부한 비타민C와 루테올린 성분은 각각 감기 예방, 염증 완화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중 루테올린은 항알레르기 효능이 있어서 기침이나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깻잎 효능 네 번째,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깻잎에는 빈혈을 예방하고 성장 발달에 도움 되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깻잎의 철분 함유량은 케일의 2배 이상이며, 이로써 위암 후유증에 좋은 음식으로도 자주 소개됩니다.
깻잎 효능 다섯 번째, 눈 건강에 좋습니다. 깻잎에는 눈에 좋은 비타민A와 비타민A의 전구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평소에 깻잎을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 안구질환의 예방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깻잎 효능 여섯 번째, 항균 작용이 뛰어납니다. 깻잎 특유의 향을 내는 페릴키톤, 페릴라 알데하이드 등의 정유 성분은 세균과 곰팡이를 억제하는 항균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깻잎을 생선회 등과 함께 먹으면 식중독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파이톨 성분 역시 식중독균을 없애는 데 도움 됩니다.
깻잎 효능 일곱 번째, 두뇌 건강에 좋습니다. 깻잎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로즈마린산과 가바 성분은 뇌세포 대사기능을 촉진합니다. 특히 로즈마린산 성분은 보통의 허브보다 7배 정도 많습니다. 그래서 깻잎을 먹으면 학습능력 향상, 기억력 감퇴, 치매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Author

Lv.1 길동이이  실버
0 (0%)

1111

Comments

길동이이 2023.02.08 15:27
2019년 4월 발표된 연구에서 낮에 운동하면 멜라토닌 방출이 빨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https://infohoneys.com/ 유흥주점 사이트 이것이 운동을 하면 입면 시간이 단축되는 이유일 것으로 스위니 박사는 추정하고 있다.
길동이이 2023.02.14 14:10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해 색소를 잃은 머리카락이 갑자기 하얗게 변하는 https://www.newopstar.com/ 오피스타
고해상도 스캐너로 모발의 상세 이미지를 캡처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