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도라지 삶는 법

길동이이 2 584 2022.10.31 15:51

특유의 쌉싸래한 맛과 향이 있는 도라지는 정말 매력적인 채소예요. 나물, 전, 생채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이와 함께 조물조물 무쳐내기도 하고 꿀과 함께 절여 도라지 꿀차로 먹기도 하지요.
도라지는 섬유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사포닌이 주성분이라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있답니다. 여름이 제철인 도라지로 맛있고 건강한 밥상 만들어 보세요! 그 전에 우선 도라지 보관법부터 알아보러 가실까요?

생도라지 삶는법
① 도라지의 껍질을 칼로 제거해 주세요.
② 도라지를 용도에 맞게 잘라 주세요.
③ 끓는 물에 도라지를 넣고 1분 정도 데쳐 주세요.
④ 데친 도라지를 건져 찬물에 헹궈 주세요.
마른 도라지 삶는법
① 마른 도라지가 잠길 만큼 물을 붓고 2시간 정도 불려 주세요.
② 끓는 물에 도라지를 넣고 30초 정도 데쳐 주세요.
③ 데친 도라지를 건져 찬물에 헹궈 주세요.
생도라지는 아삭한 식감이, 말린 도라지는 쫄깃한 식감이 있어요
Tip. 쓴맛 제거하는 방법 두 가지!
① 도라지에 소금 1큰술을 넣고 3분 정도 주물러 주면 쓴맛이 제거돼요.
② 도라지에 설탕 1큰술을 넣고 버무린 뒤 20분 정도 두면 쓴맛이 제거돼요.
포슬포슬하게 잘 삶아진 감자! 살~짝의 소금을 넣어 그냥 먹어도 맛있는 감자가 완성됐습니다! 바쁜 아침, 간단한 아침 식사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삶은 감자랍니다. 삶은 감자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감자샐러드, 감자고로케 등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매우 많아요. 오늘은 삶은 감자를 이용해 맛있는 식탁을 꾸며보는 건 어떨까요? 다음 콘텐츠는 감자 요리에서는 절대 빠질 수 없는 감자 써는 법으로 돌아올게요!

 
유흥주점 사이트

Author

Lv.1 길동이이  실버
0 (0%)

1111

Comments

길동이이 2022.11.14 18:56
대파에는 베타카로틴과 황화알릴 성분이 들어있어서 각종 질병이 되는 활성산소 제거해 주고 세포 손상을 https://bamhoney.com 휴게텔 사이트
막아주어 세포 변이를 통한 암세포의 발생이나 성장, 전이 등을 억제시켜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길동이이 2023.05.02 18:05
가득한 모습을 보면 참으로 안타깝다. 들기름을 섭취하면 이를 https://www.newopstar.com/ 오피스타
억제시킬 수 있다고 한다. 모근에 좋은 영양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