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오브 레슬링

관리자 0 1,169 2007.09.03 06:53
Legend of Wrestling 은 미국에 본사를 둔 Acclaim Entertainment 에 의해 개발되었다. 기존에 출시된 WWF 를 소재로 한 레슬링 게임이 갖추지 못한 레슬러들의 다양성이나 그 프로파일들을 완벽하게 구현 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LOW (Legend of Wrestling)은 화려함이나 현란함을 중시하여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에 비교하여 가능한 많은 레슬링 영웅들을 등장시킴으로써 창조적이고 전통적인 레슬링의 재미를 느끼게 개발되었다. LOW 는 현재 출시된 레슬링 관련 게임들 중에 가장 뛰어난 제품이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가 창조적이고 Single Player 에서 게임의 깊이를 느끼게 하며 많은 멀티 플레이 옵션을 제공한다.
LOW 는 레슬링 사상 가장 유명한 42명의 레슬러들을 등장시킨다. Terry Funk, Fritz Von Erich, The Sheik, Ivan Koloff , Brian Pillman, Rob Van Dam, Sabu ,“Hitman”Hart, The Road Warriors, Hulk Hogan. Jimmy Hart and Captain Lou Albano 등 이외에도 많은 레슬러들이 등장한다.
 
이 게임에 가장 큰 특징은 게이머 자신이 스스로 레슬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적당한 레슬러를 선택하고 그에게 로고나 문신 등을 제공하며 레슬러의 외모까지 게이머가 직접 창작할 수 있다. 이 외에 두드러지는 특징은 기존의 유명한 레슬러들의 특징을 게이머의 취향에 맞게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기능 덕택으로 헐리우드식 헐크호건이나 피부색이 다른 헐크호건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이 게임의 토너먼트 부분에도 상당한 매력이 포함되어있다. 비공식 매치를 통하여 각각의 레슬러에게 맞는 기술 등을 익히고 토너먼트에 진출하여 챔피언 벨트를 획득할 수 있다. 토너먼트를 계속적으로 이김과 동시에 게임의 난이도는 점차적으로 어려워진다. 토너먼트 모드에서는 싱글 매치나 태그팀 매치를 할 수 있으며 멀티탭을 이용하여 5명까지의 멀티 플레이어가 가능하다.

LOW 의 실제 게임 플레이는 창조적인 ISP 시스템에 의해 조절된다.
ISP 란 Initial Starting Position 의 약자로서 전형적인 격투게임에서 보는 여러 가지 동작을 연속적으로 할 수 있는 콤보 엔진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 때문에 실제 WWF 에서 보는 것처럼 여러 가지 동작을 연속적으로 할 수 있다. 이 게임의 진행속도는 WWF Smackdown 처럼 빠르지는 않지만 전혀 느린 것은 아니다.
오히려 게임을 진행함에 있어서 자연스러움을 주며 다음 동작에 대한 계획을 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준다. 이 게임을 실행하는데 있어서의 컨트롤을 익히는 부분은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일단 컨트롤에 익숙해지면 컨트롤 하는데 안정감 있고 편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레슬러는 그들만의 독특한 특징들이 있다. 예를 들어 George “The Animal” Steele 은 실제로 그렇듯이 온몸이 털로 뒤덮혀 있고 Bret Hart 는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쟈겟과 선글라스를 끼고 링에 등장한다.
모든 레슬러들은 실제로 나타나는 그들의 외형을 기준으로 제작되었다. 그리고 레슬러들이 취하는 동작들도 시제에 가깝게 표현된다. 헐크호건의 암플렉스 동작이나 관중들의 갈채를 듣기위해 손을 귀에 대고 있는 모습들이 현실적으로 묘사되어있다.
LOW 의 전체적인 그래픽은 상당히 잘 표현 되어있다. Smackdown 이 현실적인 면을 강조하여 표현한 그래픽이 다소 과장되게 표현 되어 있는 반면에 LOW 는 현실적이고 사실에 가장 가깝게 그래픽을 표현했다는데 점수를 더 많이 주고 싶다.

Author

Lv.16 최고관리자  최고관리자
53,280 (45.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