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회원이 글을 글을 작성할수 있습니다. 지금 신작게임을 소개해주세요^^

엔에이지(nageonline)

미라클 0 25,722 2006.05.16 22:06
다시 처음으로... 리버스 월드(Rebirth world)
아득히 먼 옛날. 당시의 인류는 100년도 채 되지않는 시간동안 "세계대전"이라는 이름의 거대한 전쟁을 5차례나 일으켜 스스로 파멸지경에 이르렀다. 그러나 이러한 전란속에서 살아남은 소수의 생존자들이 있었으니….이들은 각고의 노력끝에 인류의 문명을 재건하는데 필요한 기초학문들을 복원해냈다. 그리고 이로써 역사는 다시 쓰여지게 되었다.

그들은 이렇듯 힙겹게 찾아낸 자신들의 새로운 삶의 터전을 이르러 리버스 월드(Rebirth world)라 부르기로 했다. 그것은 "다시 태어난 세상"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에 맞게 "리버스력"이라는 책력을 새로이 만들어 사용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리버스력 079년경에는 "리버스력" 사용 이전의 시대를 "전기 인류사(Old-Age)", 리버스력 사용 이후의 시대를 "후기 인류사(Neo-age, N-AGE)"로 분류해 그 역사적 의의를 확고히 했다.

다시 쓰여지는 후기 인류사 "N-AGE"
인류가 지금의 리버스월드에 안착하게 된지도 벌써 3세기에 가까운 시간이 흘렀다. 폐허가 되었던 지구는 상당부분이 복구되어, 다시 대부분의 대륙에 인류가 살아가고 있었다. 그리고 꾸준한 과학기술의 개발로 현재의 리버스 월드는 사실상 AD2010년경의 문명수준까지 회복한 상태였다. 이는 지난 200년간 진행해온 "센터빌 프로젝트(CenterVille project)로써 가능해진 후기 인류사의 쾌거였다.

센터빌 프로젝트는 "센터빌"이라는 거대도시를 중심으로 중앙 집중식 도시문명을 형성해 나가는 일련의 도시정책을 뜻하는 말로, 후기 인류사를 이해하기 위한 최고의 키워드이기도 하다.

태양의 도시, 센터빌
센터빌의 전체면적은 1000제곱 킬로미터로 단일 도시로써는 리버스월드 최고의 면적을 자랑한다. 또한 바이오-인텔리전스 도시공학에 근거해 지어진 최첨단 도시이며, "리사"라는 슈퍼 컴퓨터에 의해 관리되는 "전자도시"이기도 하다. 그러나 센터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태양열 발전 시스템"에 있다.

센터빌의 모든 빌딩에는 그 표면에 태양열 집적판, 즉 "솔라모듈"이 설치되어 있다. 따라서 도시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태양전지"의 구실을 하며, 매년 수천만 킬로와트에 달하는 전력을 생산해내고 있다. 이는 인류 문명의 재건하는데 충분한 에너지를 제공해 주었기 때문에 현재의 4개의 기초생활권과 8개의 자유거주지대가 탄생할 수 있었다. 사람들은 이러한 센터빌을 이르러 "태양의 도시"라 불러왔다. 그리고 "센터빌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는 오랜 속담과도 같이, 그 가치가 너무나도 귀중하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내야 하는 도시이기도 하다.

N-AGE ONLINE의 첫번째 에피소드는 바로 이 "센터빌"을 둘러싼 유니온 연합과 마스터즈 게이트간의 대립구도로 그 장대한 이야기의 서막을 올린다. 그리고 그 폭풍(STORM)의 정점에 서있는 당신은 크고 작은 사건들을 겪으며 리버스 월드의 숨겨진 비밀앞에 조금씩 다가서게 되는데…

a. 유니온

1. 유니온 창설방법
관공서에서 노트북구입→노트북에 창설할 유니온명 기재→비공식유니온 창설 완료

2. 공식유니온은 세금이 부과됩니다.
공식유니온 세금 : 유니온회원수 * 20,000 코인
매달 유니온 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됩니다.

3. 공식유니온은 유니온전쟁신청 및 참여가 가능하며, 유니온마크 적용이 가능합니다.

b. 아지트

1. 아지트는 공식유니온만이 소유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각 기초도시의 관공서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2. 소급/중급/대급 3가지의 분류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아지트마다 소유하는 상점 및 암거래상이 있습니다.
아지트를 소유한 유니온은 해당 아지트소유의 상점, 암거래상에서 거래되는 코인의 일정%를 세금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c. 오피스텔

1. 엔에이지의 오피스텔은 일반적인 온라인 게임에서의 “창고” 역할을 겸하는 복합적인 기능을 가집니다. 2. 오피스텔은 각 기초도시 (버본, 리버티, 센터빌시티)의 관공서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오피스텔은 아이템 보관 창고 이외에 [아이템몰우편함/게이트웨이쿠폰 판매]의 기능을 가집니다.

* 오피스텔은 20평/40평/60평 3종류로 이루어져 있으며 구매 시 아래의 사항을 잘 살펴야 한답니다.

- 20 평형
보관가능한 아이템 수량 : 20 개 살때
가격 : 1,000,000 코인, 팔때 가격 : 400,000 코인
구매 요구치 : 레벨 (전투, 경제) 10 이상

- 40 평형
보관가능한 아이템 수량 : 40 개
살때 가격 : 2,000,000 코인, 팔때 가격 : 800,000 코인
구매 요구치 : 레벨 (전투, 경제) 20 이상

- 60 평형
보관가능한 아이템 수량 : 20 개
살때 가격 : 4,000,000 코인 , 팔때 가격 : 1,600,000 코인
구매 요구치 : 레벨 (전투, 경제) 30 이상

센터빌 시티의 경우 레벨이 1 이라도 60평형을 살 수가 있습니다.
d. 유니온 필드전/유니온 전쟁/아지트 쟁탈 전쟁

1. 유니온 필드전

i. 유니온 필드전은 유니온간 세력권등 강함을 표출할 수 있는 일반적인 전쟁 시스템으로 상대유니온에게 기절당하여 도 경험치 패널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ii. 유니온 필드전중인 유니온멤버는 캐릭터상단에 [유니온필드전]이라는 표시가 출력되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상대 유니온과의 전쟁에 임할 수 있습니다.

* 유니온전쟁

- 일반 유니온전쟁

유니온 전쟁 신청은 관공서에서 npc를 통하여 신청하며 아지트를 소유하고 있다면 [아지트 쟁탈전]으로 구분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일반 유니온전 ]으로 구분됩니다.

유니온전쟁참여는 전쟁시작시간에 해당 유니온의 마스터가 게임에 접속하여 있을 경우 “참가” 라는 명령어로서 유니온배틀맵으로 자동이동되어 참여하게 됩니다.

승리한 유니온은 상대 유니온의 전쟁참가금을 획득하며, 전 유니온원의 명성 경험치가 상승합니다.

- 아지트 쟁탈전

상대방 유니온이 아지트를 가지고 있을 경우 아지트 쟁탈전이 됨

아지트 쟁탈전 참가도 유니온 전쟁과 같은 방법이며, 도전 유니온이 이겼을 경우 상대 유니온의 아지트를 빼앗을 수있습니다.

아지트 쟁탈전의 선전포고 금지기간

아지트 전쟁 후 정비를 할 수 있는 기간을 주는 것으로 2박 3일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만약 1일날 아지트를 빼앗았다면, 3일까지 해당 유니온에 대한 선전포고는 금지됩니다.

위의 경우 4일 00:00부터 선전포고가 가능합니다.
e. 대련

1. 대련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사용자간의 상호협의에 의한 PC vs PC 의 전투입니다.

- 대련 방법
채팅창에 “대련 (상대 캐릭터명)” 을 입력하면 상대캐릭터에게 대련신청이 되며, 상대 캐릭터는 대련신청 대화창에서 Yes, No를 선택하여 수락 및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대련 종료
대련 승/패에 따른 이득 및 패널티는 없으며, 캐릭터가 기절하거나 2분이 경과하면 자동 종료됩니다.

f. 명성

1. 명성
엔에이지에서는 캐릭터의 행동 혹은 단체 활동에 의한 점수를 명성치로 표현합니다.

2. 명성 단계
명성클래스 등급은 기본 [보통클래스]부터 시작하여 [HIGH_1]~[HIGH_8]단계와 최고단계인[HIGH_VIP]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캐릭터의 게임활동 시간을 기본으로 유니온의 가입과 탈퇴,

유니온 내에서 직위 변경, 유니온전쟁 승/패 여부, 게임내 상점 이용 및 기부금등을 통하여 명성치가 변화됩니다.

3. 명성단계의 활용
명성치는 공식유니온 창립의 조건 (HIGH_2)이 되며, 히어로가 등극시의 조건 (HIGH_4) 및 범죄행위를 하여 감옥에 수감 될 경우 보석금에 영향을 미칩니다.

f. 라이센스

라이센스란 엔에이지 내에서 특별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등급별 면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는 1 단계부터 6 단계까지 있으며 그 기능은 조금씩 다 다릅니다. 그리고 상위 단계의 라이센스는 하위 단계 라이센스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라이센스 2 단계는 라이센스 1 단계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답니다.

라이센스 1단계는 관공서에서 얼마의 코인만 주면 바로 취득이 가능하며, 2단계 부터는 경제레벨, 트레이딩 스킬, 명성치, 재력등이 되어야만 취득이 가능합니다.

가장 효율이 높은 단계가 2단계라서 일반적으로 라이센스 2 단계는 거의 취득을 하는 편이며, 그 이상은 개인의 선택사항이랍니다.



엔에이지에서는 캐릭터 별로 명성이 존재 하며, 캐릭터의 행동에 의해 명성이 변화 합니다.
1. 명성 클래스 등급
- 보통클래스/ HIGH1 ~ HIGH8/ HIGH VIP/ HIGH MAX
(현재 최고 명성치레벨은 HIGH VIP 입니다)

2. 명성치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
- 유니온 가입/탈퇴
- 유니온 내에서의 직위 승급/하락
- 유니온 전쟁의 승리/패배
- 아이템 구입 및 기부금 기부

3. 명성치의 증가에 따른 혜택
- 공식 유니온 창립
- 히어로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
- 감옥에 수감되었을 경우 보석금의 감소

Author

Lv.1 찌리넷  실버
0 (0%)

찌리넷홧팅, 겜지넷 홧팅

Comments